돈 들어오는 집 풍수인테리어 VS 돈 나가는 집 풍수 인테리어

2024. 2. 1. 06:45Feng Shui

부자되는 풍수인테리어

풍수그림의 정석 풍수아트뮤지엄

트럼프 대통령도 미국 전 대통령도 풍수지리에 따릅니다. 빌 클린턴 전 미국 대통령은 재직 당시 집무실을 풍수지리에 따라 바꾸었죠. 우리나라에서 한때 풍수 인테리어가 유행이었는데, 미국에도 영향을 주었던 걸까요? 많은 사람들이 잊고 있는 돈 들어오는 집, 나가는 집의 풍수 인테리어를 함께 알아보겠습니다.

​​

풍수에서는 사람이 거주하는 집터를 '양택'이라 부릅니다. 양택 중에서도 풍수지리에서 가장 중요하게 보는 부분은 현관과 침실 그리고 부엌입니다. 그중에서 현관은 좋은 기운이 들어오는 곳이죠. 때문에 깨끗하게 유지해주는 것이 좋습니다. 외출하고 들어올 때 발을 털 수 있는 매트를 두는 것은 일하는 사람의 출세운을 높여주죠. 문에 풍경을 달면 나쁜 기운이 달아나는 것도 참고해주세요.

또 많은 분들이 아는 풍수 인테리어 중 하나는 현관의 거울이죠. 현관에 들어서자마자 거울이 정면에 있는 건 좋은 기운을 반사해 내쫓게 됩니다. 거울이 현관 양옆에 있거나 너무 큰 경우도 기를 산만하게 해 좋지 않습니다. 반면 오른쪽에만 있다면 출세운을 왼쪽에 있다면 오히려 금전운을 높여주죠. 다만 쓰레기봉투나 분리수거함처럼 냄새나고 더러운 물건은 이들을 모두 도망가게 하니 두지 않는 것이 좋습니다.

사람의 기가 가장 약한 곳, 침실

침실에서 가장 중요한 건 자는 방향이 아닌 문의 위치입니다. 과거 북쪽에 머리를 두고 자면 북망산을 향하기 때문에 안된다는 말이 있었죠. 또 부처가 입적할 적에 머리를 북쪽에 두어 불교 문화권에서 시체의 머리를 북쪽에 두게 되었을 뿐, 크게 중요한 문제는 아닙니다. 반면, 자는 동안 사람은 기가 약해지기 때문에 거실에서 들어오는 기가 머리와 직접 부딪히는 것은 건강에 좋지 않습니다. 건강은 돈과 직결되는 문제죠.

최근 암막 커튼을 이용하는 분들이 많습니다. 그러나 커튼이 너무 두껍거나 화려하면 오히려 재물운이 낮아질 수 있습니다. 침실이 어두워야 재물이 쌓인다고 하지만, 과유불급이기 때문입니다. 커튼이 화려하면 침실이 너무 발고, 너무 두꺼우면 너무 어둡기 때문에 적정한 두께의 커튼이 좋죠.

 
 
 
 
 
 
 
 
 
 
 
 
 
 

좋은 수면을 위한 작은 베개가 유행입니다. 하지만 풍수에서는 큰 베개가 금전운을 불러온다고 보죠. 색은 어두운색보다 노란색·초록색이, 베개의 수는 하나보다 여럿이 효과가 좋습니다. 베개를 포함한 침구류는 자주 세탁하고 갈아주는 것이 금전운을 불러오는 길입니다.

살아갈 힘을 얻는 곳, 부엌

부엌은 불과 물이 조화를 이루는 곳으로 집의 금전운을 담당하는 곳입니다. 깨끗할수록 금전운이 올라간다고도 하죠. 반면 물때가 낄 정도라면 돈이 나가게 되어 충동구매 등을 일삼게 됩니다. 대신 주방에 시계를 놓으면 금전운이 올라가게 되죠.

집 구조와의 조화도 중요합니다. 현관에서 주방이 보이거나 침실과 닿는 건 좋지 않죠. 불의 기운인 전자레인지, 인덕션, 토스트기, 전기포트 등이 냉장고 옆에 있는 건 불과 물이 겨루는 것으로 둘 중 하나가 자주 고장 나게 됩니다. 즉, 돈이 나가게 되죠.

번외로 중요한 곳, 화장실

화장실은 가족의 건강을 책임지는 곳으로 양기를 유지해야 하며 청결한 것이 중요합니다. 화장실은 습하고 더러워지기 쉽고 막혀있어 기가 음습해지기 좋은 곳입니다. 때문에 건조하고 깨끗한 상태를 유지해야 하죠. 또한 풍수에서는 현관에 화장실 바로 보이면 돈이 샌다고 봅니다. 가벽 등을 사용해 가려주세요.

 
 
 
 
 

변기는 물이 머물고 나가는 곳입니다. 때문에 가능한 변기 뚜껑을 닫아 재물이 나가지 않도록 해주시기 바랍니다. 사실 뚜껑을 연 채 변기를 내리면 세균이 집안 곳곳으로 퍼져 가족의 건강을 위협하게 되죠. 병원 한 번이라도 덜 가면 그만큼 돈을 아낄 수 있습니다.

아무리 풍수 인테리어를 참고해 인테리어를 하고 돈을 들이더라도 결국 사는 것은 사람입니다. 풍수가 좋은 집이어도 사는 사람이 매사에 우울하고 부정적이면 굴러들어온 복도 차는 일이 되겠죠. 풍수 인테리어로 외부를 좋게 바꾸는 것도 좋지만, 자신의 마음도 한 번쯤 인테리어 해보는 건 어떨까요? 우선 청소부터 깨끗이 하고 말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