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관풍수인테리어 - 현관에서 집안 내부가 훤히 보인다면 좋지 않은 구조다

2024. 9. 6. 02:10Feng Shui

728x90
반응형
 
 

풍수그림

우선 현관문을 열었을 때 무엇이 보이느냐에 따라 그 집 전체의 인상이 좌우된다. 따라서 좋은 기운이 자연스럽게 흐르도록 하는 것이 포인트다. 현관은 바깥으로부터 침투되는 나쁜 기운을 차단하고 집안의 안전과 청결을 유지하도록 완충지대를 형성하는 공간이다.

현관문을 열고 들어섰을 때 곧바로 집안이 훤히 드러나는 구조는 피한다. 중문(中門)이 있다면 다행이지만 그렇지 못할 경우 가벽(假壁) 등 차단장치를 달아 들어가는 방향을 바꾸는 것도 방법이 될 수 있다. 나쁜 기운은 막고 좋은 기운은 바로 빠져나가지 않고 머무르게 하는 것이다.

내부가 보이거나 가족들의 일거수 일투족이 훤히 노출되는 구조는 바람직하지 않다. 일상생활이 안정되지 않고 노출에 따른 심리적 불안과 행동에 제약을 받는 등 불편함이 생길 수 있다. 재난, 손실 등 불길한 일이 발생할 수 있는 원인을 제공하는 셈이다.

욕실이나 부엌이 정면으로 보이는 것도 좋지 않다. 남에게 보여 주기 꺼려하는 공간이기 때문이다. 욕실은 집에서 나쁜 기운이 발생하기 쉬운 공간이므로 첫 눈에 노출된다는 것은 탁한 기운이 바로 영향을 미쳐 그 집의 이미지까지 나빠질 수 있다. 현관 맞은편에 욕실이 보이면 재물이 쌓이지 않는다. 항상 닫아 두고 그 앞에 적당한 크기의 콘솔에 화분을 올려놓아 가려주는 것이 좋다. 또한 부엌이 정면으로 바로 보이는 것도 금전이 쌓이지 않는 배치다.

https://smartstore.naver.com/artmuseum99

 

ART MUSEUM : 네이버쇼핑 스마트스토어

풍수그림의 정석을 말하다 ARTMUSEUM

smartstore.naver.com

 

 

ART MUSEUM : 네이버쇼핑 스마트스토어

풍수액자, 풍수그림의 정석을 말하다 ARTMUSEUM

smartstore.naver.com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