풍수인테리어 우리집 풍수를 접목한 계절별 컬러 매치법

2024. 2. 9. 14:52Feng Shui

우리나라는 사계절이 뚜렷한 기후를 가지고 있다. 계절이 달라질 때 집 안 분위기를 바꾸는 경우가 많은데, 계절의 특징과 기의 변화에 맞게 적절한 컬러를 사용하는 것이 행운을 부르는 하나의 지혜가 될 것이다.

1* 봄

월별 아이템 ∥목(木)의 기운을 가진 봄은 새싹이 돋아나듯 사업이나 발전운에 영향을 미치는 계절이다. 3월에는 복숭아 빛깔이나 복숭아꽃 장식을 응용한 인테리어로 변화를 준다. 4월은 여성들에게 쌓여 있는 수(水)의 독기를 빼내기 위해 벚꽃 빛깔의 쿠션을 사용하거나 꽃그림 또는 식물 풍경 그림을 이용해 인테리어를 하면 풍수적으로 좋은기운을 돌게하고 정체된 느낌을 정화해준다. 5월은 자연의 빛깔이 살아 있는 등나무 제품이 좋다.

2* 여름

월별 아이템 ∥ 6월은 수(水)의 기운을 갖는다. 전체적으로 그린 컬러를 중심으로 꾸며보면 좋다. 소품은 자연의 기가 느껴지는 나무 제품류가 좋다. 장마가 시작되는 시기이므로 밝은 컬러의 우산을 사용하도록 한다. 7월과 8월은 화(火)의 기운을 띤다. 이 시기에는 청량감이 느껴지도록 옥색의 소품또는 그림을 활용해 본다. 잎이 푸른 관엽 식물또는 식물 그림을 두는 것도 좋다.

3* 가을

월별 아이템 ∥ 9월은 토(土)의 기운으로 여름의 기운을 점차 약하게 만들고, 10월과 11월은 금(金)의 기운으로 금전운에 영향을 미친다. 우아한 빛깔을 띠는 백자와 같은 도자기류 (달항아리 추천), 알록달록한 컬러의 과일이 그려진그림이나 식기류 등이 잘 어울린다.

4* 겨

월별 아이템 ∥ 겨울은 수(水)의 계절로 침실과 욕실에 가장 신경을 써야 한다. 침실에 고운 빛깔의 꽃그림을 두면 좋고. 침구나 커튼도 핑크와 같은 파스텔 톤이 좋다. 그린 계열의 패브릭을 이용해서 크리스마스나 새해와 관련된 장식품을 만드는 것도 좋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