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리집 풍수인테리어 길잡이 길한 물건 vs 흉한 물건은 멀까?

2024. 11. 24. 02:13Feng Shui

728x90
반응형

알아두면 좋은 풍수 인테리어. 오늘은 집 안에 복을 불러들이는 길한 물건과 좋은 기운을 막아서고 가족들의 기를 흩어버리는 흉한 물건을 정리해 보도록 한다. 길한 물건은 최대한 기존의 인테리어에 접목해 새롭게 스타일링 하고, 흉한 물건을 방치하고 있었다면 이번 기회에 깔끔해 정리해 마음의 짐을 덜어내도록 하자. 길한 물건이라고 해서 마련하기 어렵거나 비싼 물건이 아니며, 흉한 물건들 역시 포기하거나 치워두는 것이 어려운 물건이 아니다. 기존의 인테리어에 큰 영향을 주는 요소들이 아니니 기사 내용을 고민해 보고 그 내용을 실제로 응용할지 선택하는 것은 당신의 몫이다. 풍수지리 전문가들이 길한 기운과 복을 불러오고 흉한 기운과 화를 유발한다고 언급하는 대표적인 물건. 지금부터 하나씩 소개한다.

길한 물건

1. 주방에는 우드 가구

차갑고 주변의 기와 상충하는 대리석, 철제, 유리 표면의 식탁보다 따뜻하고 부드러운 질감과 무늬를 드러나는 원목 식탁은 화목한 가정을 만들고 재물운과 건강운을 끌어모은다. 식탁 위는 어둡지 않도록 하되, 웜톤으로 설정해 한층 더 깊고 아늑한 분위기를 연출하는 것이 좋다. 식탁을 배치할 때는 벽에 붙이지 말고 모든 면이 벽에서 떨어지도록 두는 것이 기의 흐름을 방해하지 않는다.

 
 
 
 
 
 
 
 
 
 

2. 현관에 두면 좋은 물의 기운

현관은 좋은 기운을 집 안으로 끌어들이고 나쁜 기운을 막아주는 중요한 장소다. 생명력을 키우고 나쁜 것은 정화해주는 맑은 물의 기운은 현관에 두기에 최적인 요소다. 어항을 두는 것이 가장 직접적이겠지만 사람이 많이 드나들고 어두운 현관은 어항에 사는 물고기에게 스트레스를 줄 수 있으니 제한하는 것이 좋다. 수경재배하는 식물이나 폭포나 계곡, 바다 등 자연적인 물을 담은 그림을 걸어두는 것으로 대체하는 것을 추천한다. 물빛 가구 및 소품, 물결이 들어간 장식 패턴도 도움이 된다.

3. 싱그러운 관엽식물 거실

잎이 넓고 싱싱한 관엽식물은 집 안 어디에 두어도 길한 물건으로 꼽힌다. 현관에서는 나쁜 기운을 막아주는 역할을 하고 거실에서는 가족의 화목을 도모하고 사람의 기운이 전자 제품에서 나오는 전자파로 흩어지는 것을 방지한다. 불이 기운이 강한 주방에서는 물과 불이 상충하는 것을 가라앉혀 상생의 기운으로 정화하는 요소이기도 하다. 음기가 강한 욕실, 화장실에서도 맑은 생명력으로 음기를 눌러주며 좋은 기운을 퍼트려주니 그야말로 '만능' 아이템이라 할 수 있다. 단, 관엽식물을 둘 때 가장의 키보다 큰 것은 가장의 기를 빼앗는다고 하니 피하는 것이 좋다.

4. 부부 사이를 원만하게 해 주는 핑크색 꽃과 홍학그림

분홍색 등, 붉은 계열의 꽃이나 홍학그림을 부부 침실 북쪽에 두면 부부 사이가 원만해지고 애정이 깊어진다. 생화는 시들 경우 오히려 흉한 물건이 될 수 있으니 꼼꼼하게 관리할 수 있는 게 아니라면 꽃그림으로 대체하는 것이 하나의 방법이며 편리한 방법이다. 자극적인 색이나 꽃 모양보다는 소담한 정도가 좋으며 사진 자체가 큰 것은 피하도록 하라. 자녀를 원한다면 복숭아나 석류, 오렌지컬러나 사진을 더하는 것도 좋다.

ART MUSEUM (naver.com)

 

ART MUSEUM : 네이버쇼핑 스마트스토어

풍수그림의 정석을 말하다 ARTMUSEUM

smartstore.naver.com

 

 

흉한 물건

1. 추상화나 인물화

추상화나 인물화, 지나치게 복잡한 패턴의 그림은 사람의 심신을 어지럽히고 나쁜 기운을 발산한다. 특히 가족들이 모이는 공간인 거실에 이런 그림을 두면 가족 관계가 원활하지 못하고, 침실에 두면 부부 사이가 틀어질 수 있으며 건강운이 새어나가 기력이 떨어질 수도 있으니 주의하도록 하라. 거실에는 밝은 톤의 풍경화 또는 풍수그림을 잘 선택해 두는 것은 엄청난 부와 행운또는 화목함을 가져다 주기도한다.

2. 시든 식물, 드라이플라워

시들어 말라버린 식물은 소진돼 버린 생명력을 뜻한다. 집 안에 두면 흉한 기운을 불러 모으는 화근이 되니 집에서 키우는 식물은 시들지 않도록 잘 관리하고, 일단 시들고 나면 때를 놓치지 말고 바로 처분하도록 하자. 운치가 있어 인테리어 소품으로 자주 사용되곤 하는 드라이플라워도 비록 보기에는 좋을지 몰라도 풍수지리상 흉하기는 마찬가지다.

 
 
 
 
 

3. 날을 드러낸 칼

제자리를 찾지 못해 날을 드러내고 있는 칼은 재물운을 해치고 불운을 야기해 가족들이 자주 다치거나 아프게 한다. 칼이나 가위처럼 날카로운 날이 있는 도구는 반드시 날이 보이지 않도록 제자리에 수납하도록 하자. 자석 기능을 더해 오픈 형태로 칼을 보관하는 함이 있지만, 풍수지리상 좋지 않으니 이왕이면 꽂는 형태의 전용 수납함을 사용하는 것을 추천한다.

4. 지나치게 큰 거울

꼭 필요한 위치에 있는 적정 규모의 거울은 생활에 유용하다. 하지만 그 크기가 너무 크면 오히려 사람의 기를 빼앗는 흉한 물건이 될 수 있으니 주의해야 한다. 특히 현관을 정면으로 마주하고 있는 거울이나 침대를 정면으로 비추는 대형 거울은 반드시 피하라. 이유 없이 기운이 빠지고 일이 잘 풀리지 않는다면 주변이 거울이 너무 많지는 않은지, 크기가 너무 크지는 않은지 점검해 보길 바란다.

#풍수그림 #풍수액자 #풍수그림액자 #풍수소품 #풍수액자소품 #풍수지리그림 #풍수인테리어 #현관풍수 #거실풍수 #화장실풍수 #욕실풍수 #주방풍수 #풍수 #풍수지리 #풍수아트뮤지엄 #아트뮤지엄 #돈들어오는그림 #풍수에좋은그림 #부자되는그림 #현관그림 #목단그림 #해바라기그림 #사과그림 #대나무그림 #석류그림 #돈나무그림 #금두꺼비 #인테리어액자 #풍경종 #풍수장식

ART MUSEUM (naver.com)

 

ART MUSEUM : 네이버쇼핑 스마트스토어

풍수그림의 정석을 말하다 ARTMUSEUM

smartstore.naver.com

 

728x90
반응형